2009년 9월 20일 일요일

[체험단] 테셀 플레이매트 체험 후기

 

이보경, 신장현 커플이 운영하는 이와신 디자인스튜디오에서 탄생한 '테셀(TESSELL)' 은 얼핏 보기엔 유럽의 어느 유명 디자인회사의 작품처럼 보입니다. 제품 상자를 꼼꼼히 살펴보지 않았다면 왜 우린 이런 디자인을 못할까, 역시 유럽 디자인은 뭐가 달라도 달라 라는 생각으로 체험을 시작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아름답고도 기능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낸 곳은 다름아닌 한국 디자인회사이더군요.

출처 : 테셀 홈페이지 (http://www.tessell.co.kr)

 

이와신의 두 디자이너는 얼핏 부부 디자이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3년차 커플이라고 하네요. 자랑스럽게도 홍익대 저의 동창이십니다. (선배인지 후배인지 까지는 모르겠군요.)

 

제품은 커다란 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테셀 홈페이지에서는 편의를 위해 가방을 제공한다고 되어있지만, 실제 포장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더군요.)

 

테셀 플레이매트 제품 박스

 

박스 옆으로 린아가 깜짝 출연을 했군요. ^^ 제품 박스 뒤의 설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테셀 시리즈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체험 제품이 'Animal Tessell' 이고, 그 외에 'Flower Tessell', 'Elf Tessell' 이 있으나 판매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해외에서 먼저 소개된 테셀 제품은 올해 7월부터 10x10 을 비롯한 국내 9개 대형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테셀 플레이매트 박스 내부

 

제품 구성품이 박스 안에 가지런히 들어있습니다. 역시 린아가 박스 옆에서 찬조 출연을 해주었네요. 빨리 꺼내달라고 조르고 있는 것 같죠? ^^

 

 

 

제품 구성품

 

박스에서 구성품을 모두 꺼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말 + 거북이 + 닭 매트 조각 6개 (보라색, 연두색, 진분홍색, 연분홍색, 노랑색, 흰색)
  • 봉 8개
  • 안전바 4개
  • 사용설명서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

 

위의 사진에선 봉이 하나 보이질 않는군요. 린아가 그새 어디로 치워놨나 봅니다.

 

 

이거 어떻게 조립하는 거야...

 

하나의 매트조각은 말, 닭, 거북이 조각으로 분리됩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각 조각을 분리합니다.
  2. 각 조각에서 봉이 들어갈 구멍을 떼어냅니다.
  3. 그 외 각 조각에서 작은 구멍 조각들을 떼어내어 다른 색깔의 조각과 바꿉니다.
  4. 각 조각을 봉에 끼워 모양을 만듭니다.
  5. 말을 만들 때에는 마지막에 안전바를 끼워 완성합니다.

 

 

구멍 조각을 빼서 다른 색깔의 조각과 바꾸는 건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라고 되어 있지만, 린아는 아직 어린 관계로 엄마가 만들어주었습니다.

 

"엄마 빨리 만들어 주세요~"

 

 

완성된 테셀 애니멀 3총사

 

색상 배치 순서는 특별히 상관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배열하면 되겠죠. 전 알록달록한 게 아이들에겐 더 이쁠 거 같아서 일부러 보색끼리 붙여서 조립해보았습니다. 위에서 보았던 정체모를 조각들이 이렇게 말, 거북이, 닭의 모습으로 멋지게 변신하였습니다.

 

조립을 다 하긴 했는데, 말은 타고 놀면 된다지만, 거북이와 닭은 어떻게 갖고 놀아야하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말은 태워주면 혼자서도 뚜그닥 뚜그닥 거리며 잘 노는데, 닭과 거북이에는 린아도 딱히 관심을 보이진 않네요.

 

목마에 올라탄 린아

 

 

 

테셀 플레이매트 말은 조립해놓으면 위의 사진에서도 보는 것처럼 말 머리 쪽이 무거운 듯 싶네요. 가만 세워두어도 머리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그래서 린아를 뒤집어서 앉혀봤습니다. 이 동영상을 찍은 날은 말을 처음 탄 날인데 그래도 스스로 몸을 흔들며 말을 타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며칠 사이에 말타기 실력이 좀 늘었을까요? 자전거를 배울 때 능숙해지면 손도 놓고 타고, 엉덩이를 떼고 일어서서도 타는데 린아도 이젠 안정감이 있네요. 일어서서 타고 있습니다. 뚜구둑 뚜구둑~ 뚜구둑 뚜구둑~ ^^

 

어른이 타면 안되요~

 

린아가 타는 모습이 재미있어 보였나보네요. 엄마가 타보겠다고 말에 올라탔습니다. 과연 버텨줄까요? 버티는 것 같긴 한데 곧 조각들이 벌어지고 뒤틀어지는게 어른은 타면 안된다는 걸 몸소 보여주네요. 홈페이지의 설명에도 주 사용 연령층은 2~7세이며 주 사용 연령층이 아닌 경우 혼자 타기 힘들거나 제품이 무너질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테셀 제품은 테셀레이션 패턴을 바탕으로 탄생한 디자인 완구입니다. 테셀레이션이란 쉽게 얘기해서 길거리의 보도블럭처럼 동일한 몇가지 패턴이 무한히 반복적으로 빈틈이 없이 구성된 것을 말합니다. 특히 네덜란드의 판화가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M.C.Escher) 는 테셀레이션을 구상화한 작품으로 유명하며, 테셀 플레이매트 도 에셔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하네요.


이번엔 다시 분해해서 매트로 변신을 시켜볼까요? 린아가 역시나 또 자기가 하겠다고 하는군요.

 

"아빠 린아 말 어디 갔어요?"

"아빠가 딴거 만들어줄께~"

"내가 내가 내가 할래요~"

 

 

 

매트로 변신한 테셀 플레이매트

 

조각을 이리저리 끼워맞추니 매트로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꼭 직소퍼즐을 하는 것 같네요. 아이가 좀더 크다면 아이와 함께 해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알록달록 화려하네요. 아이들 놀이매트가 다 그렇듯이 역시 색상은 화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다른 테슬 플레이매트 제품이 있다면 연결해서 더 큰 크기의 매트로도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무한대로 확장이 가능하죠)

 

두께는 일반 놀이매트가 1.5cm 인데 비해 그 2배인 3cm 입니다. 소재가 EVA 라고 하는데 일단 느낌은 좀 딱딱한 매직블럭 같습니다. 걸음마 연습하다가 뒤로 넘어져도 머리가 안아플 거 같네요. (물론 놀래서 울긴 하겠지만..)

 

아래는 테셀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EVA 소재에 대한 설명입니다. 한마디로 안전하고, 튼튼하며, 친환경적이라고 하네요.

 

EVA(Ethylene vinyl acetate) 에틸렌과 비닐 아세테이트를 공중합체(Copolymer)시킨 소재, 주용도는 비닐 필름이며 특징은 탄성과 투명성과 신장율, 인장강도 등이 일반 호모폴리머(Homopolymer)인 LDPE에 비하여 우수합니다.

환경적 특징은 인체무해하며 무공해 소재. 시중 매트에 쓰이는 PVC계열의 수지가 아닌 EVA를 사용 하였습니다. EVA는 PVC계열 보다 친환경적인 면에서 탁월한 소재로 요즘 대체 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단위 면적당 밀도가 PVC계열 보다 높아 구조적인 면에서도 월등함으로 매트 뿐 아니라 놀이의자로 세워서 사용 하더라도 구조적인 문제가 없습니다.

테셀은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특히 테셀은 무취발포 과정을 통해 생산 되었음으로 동종의 타 제품에 비하여 화학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EVA 소재에 대한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먼지가 잘 붙는 성질이 있는 것 같네요. 아이가 만지는 물건인데 먼지가 잘 달라붙고, 잘 떨어지지 않아 좀 걱정이 되는군요. 매트로 사용을 하려면 청소를 자주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이 좀 부담스럽긴 하지만, 색깔과 모양도 예쁘고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쓸모있는 제품입니다. 조각을 이용하면 말타기외에도 조각 쌓기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하나쯤 있어야 하는 목마. 기왕이면 예쁘고 기능적인 테셀 플레이매트가 어떨까 합니다.

 

"아빠 고마워요"

 

 

 

 

 

댓글 17개:

  1. @jelloys - 2009/09/21 08:30
    난 올리라 해서 올렸을 뿐이야..

    문래동은 비가 그래도 웬간히 오네.

    답글삭제
  2. 와우.. 이거 좀 많이 탐나는데욤..

    답글삭제
  3. @곰실이 - 2009/09/21 09:21
    ㅎㅎ 다인이라면 훨씬 재미나게 갖고 놀 수 있을 듯 싶네요.

    (왠지 엄마가 DIY 로 만들어줄 것도 같단 느낌이...)

    답글삭제
  4. 이야~ 박스가 굉장히 크군요..ㅋ

    매트로는 약간 쓰기가 불편하겠어요. 사각형이 되는게 아니라서..

    그래도... 너무 탐나는 물건 입니다..^^

    답글삭제
  5. @드자이너김군 - 2009/09/21 12:22
    체험후기 쓴다고 돌아다니다보니 더 싸게 파시는 곳도 있더군요. 어케 그런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답글삭제
  6. 엄청나게 크군요~ ㅋㅋ



    사진을 보고 있으니깐, 저도 같이 놀고 싶어요~ ^^

    답글삭제
  7. @지우개 - 2009/09/21 14:24
    ㅎㅎ 린아가 아직 아기라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되요. 린아가 작은거죠. ^^

    답글삭제
  8. 아 이녀석이로군요

    예전부터 가지고 싶었는데 (제가 알기로도 싸게 파는곳이 있던걸로...)

    직접 후기로 보니 더 가지고 싶네요 ^^

    답글삭제
  9. @BULA - 2009/09/21 14:51
    네 BULA 님 덕분에 소중히 체험하고 있답니다.

    다시 감사드려요~

    답글삭제
  10. 테셀 플레이매트라는걸 오늘 첨 알았는데 울 서빈군이나 지후군에게 아주 좋은 아이템이네요...

    리뷰 보고나니 지름신이 곧 오실것 같은데요...ㅋ

    답글삭제
  11. @유령아빠 - 2009/09/21 20:14
    서빈군이라면 지후군 태우고 잘 놀아줄 듯 해요~

    답글삭제
  12. 아~ 이거 너무 탐납니다...우리 하랑이 정말 당장 사주고픈 아이템이네요

    답글삭제
  13. @하랑사랑 - 2009/09/22 10:53
    하랑이 나이 정도라면 정말 재밌게 타고 놀 거 같아요~!

    답글삭제
  14. 왜 제가 린아어머님께 지못미!라고 외치고 싶은 걸까요..=] 사실, 아주 행복해 보이고 좋아요!! +ㅁ+

    린아 양갈래 머리 완전 대박 귀여운데요,,ㅋㅋ

    닭은 린아 인형들 태워주기에 (억지로) 쓰면 될 듯 한데,, 거북이는 대략;; 음.. 뒤집어야 할까요? ㅎ_ㅎa

    답글삭제
  15. @cANDor - 2009/09/22 22:22
    농담인지 모르겠지만 크게 올려달라고 해서 두번 세번 확인했거든요. 진짜냐구. 진짜라고 그러길래 전 올렸을 뿐입니다..



    거북이는 제 생각에도 뒤집어야할 거 같아요. 왜 뭐 사달라고 조를 때 애들이 거북이처럼 뒤집어져선 거북거북 외치듯...

    답글삭제
  16. @모난돌 - 2009/09/21 09:37
    왠지 DIY해야 할 것 같은 의무감이 팍팍 드는데.. 재료 못 구해서 말랍니다. 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