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책] 아키텍트 이야기 (2007.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키텍트 이야기

야마모토 케이지 지음|이지연 옮김
Insight (인사이트)2007.04.04
평점

 

2007년 5월.

 

시간이 남아 책방에서 이책 저책 둘러보다 우연히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이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이 책을 2년만 먼저 발견했다면 (물론 그때는 이 책이 출판되기도 전이었지만)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랬으면 그 프로젝트를 그렇게 망치진 않았을텐데.. 하는..

 

책의 내용이 너무나 내 얘기 같고, 내 과거와 앞길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 섬뜩한 기분마저 들었다.

 

그리고 지금은 SI 에서 약간은 벗어난 업무를 하고 있지만

과연 내가 앞으로는 어떤 길을 가야할 지

이 책을 통해 조금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한명의 유능한 아키텍트가 등장하고

그가 맡아 진행하는 자바 프로젝트를 사례로 들어

아키텍트라는 role 이 무엇을 해야하고 어떠한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구체적이란 말은 다른 성격의 프로젝트에선 조금 다를 수도 있는 사실을

한가지에만 너무 국한하여 설명한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

 

쉽게 쓰였고, 쉽게 읽힌다.

개발자들이 변신할 수 있는 길은 많지 않은데

아키텍트의 길은 그나마 나아보인다.

 

한번쯤 읽어보자.

 

 

리뷰로그 통합으로 리뷰로그에서 옮겨왔습니다

(포스트일시) 2007.5.21 11: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포스트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로 저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