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일 목요일

[BOOK] 딸은 세상의 중심으로 키워라

 

딸은 세상의 중심으로 키워라

 

마츠나가 노부후미 지음 | 이수경 옮김

 

출판사 : 21세기북스

가격 : 10,000원

 

구매정보

인터파크 | 2009.06.16 | 5,000원

 

 

 

 

 

 

 

 

 

 

 

 

 

 

 

 

 

 

린아엄마가 책소문을 듣고 사라고 한 책.

정작 린아엄마는 아직 못읽었고, 내가 먼저 읽었다.

 

마츠나가 노부후미.

같은 분야 베스트셀러인 '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 의 저자란다.

그 책의 딸버전이랄까.

 

책주제의 특성상 읽으면서 작가가 과연 남자일까 여자일까 궁금했는데,

작가 사진도 없고 해서 책 뒤에 가서야 알았다. (남자다)

 

작가는 딸/여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감수성' 이라고 주장한다.

감수성을 극대화시키고, 여러가지 방면에 취미/특기를 가져야

딸이 매력적인 아가씨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

 

물론 현대여성은 여러 분야에서 남자와의 차별없이 성공하고 있으며,

그러한 것을 좋지 않다라고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과연 그런 여성이 인기가 있고, 행복하겠냐고 반문한다.

(역시 남자는 남자다 라고 느껴지는 부분...)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라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스트셀러가 된 걸 보면,

여자들도 어느 정도 공감을 하긴 하나보다 싶다.

 

린아를 잘 키우고 싶다.

내가 바라는 내 딸 린아는 착하고, 다재다능하며, 남을 배려할 줄 알고, 예의범절을 갖추었으면 좋겠다.

 

공부를 잘하라고 강요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다.

그냥 많은 것을 알고, 할 수있고, 표현할 줄 알았으면 좋겠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아끼고 자기 주변을 아낄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옮긴 책으로는 소설 『타임슬립』, 자녀교육서『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딸은 세상의 중심으로 키워라』『아버지가 자녀에게 주어야 할 7가지 인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