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3일 월요일

[리뷰]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그림책)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 On the night you were born

- 저자 : 낸시 틸먼 / 역자 : 이상희
- 출판사 : 내인생의책
- 정가 : 10,000원
- 발행일 : 2009.08.26
- 페이지 : 32 page (양장본)

구매정보
위드블로그 리뷰 이벤트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참 따뜻해지고, 꿈속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참 많습니다. <내인생의 책> 출판사에서 나온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도 그런 책의 하나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인생을 살면서 가장 큰 변환점을 하나 꼽으라면 그것은 취직도, 결혼도 아닌 바로 아이가 생겼을 때인 것 같습니다. 세상에 하나의 생명을 만들어 내어놓고, 나의 도움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그 생명을 올바르게 키우기 위해 그 이전까지 살아왔던 나 자신이 온전히 포기되고, 새로운 나 자신으로 변신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거죠.

그만큼 아이의 존재는 세상 그 이상이며, 그러한 엄청난 나의 아이가 태어난 순간은 어느 부모나 특별한 이벤트일 것입니다. 흡사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이땅에 오신 아기 예수의 탄생때 온 세계가 축하하기 위해 몰려들었듯이, 이 책에서도 내 아이의 탄생을 축복하러 세상 만물이 움직입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이 책은 부모의 마음을 잘 어루만져주고, 따뜻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내용을 이해하기 힘든 월령대의 아이에겐 따듯한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부드러운 수채화 터치의 그림들은 비록 밤이라는 차가운 컬러톤에도 불구하고 포근함을 전해줍니다.

또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좀 큰 아이들은 자기 자신이 축복받은 인격체이며, 세상을 향해 긍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의 시작은 시편 139편의 문구로 시작합니다. "네가 놀랍고도 경이롭게 지어졌음이니"

이 책의 모든 글들과 모든 그림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 아기는 정말로 놀랍고도 경이롭게 지어졌고, 그렇기 때문에 만물이 축복하며, 사랑받아 마땅한 것입니다.

 

책의 원제는 <On the night you were born> 입니다만, 우리나라에선 위의 그림을 책의 제목으로 했네요. 북극곰이 기쁨의 춤을 덩실덩실 추고 있는 모습이 정말 아기의 탄생을 기뻐하는 것 같지 않나요?


 

 

제가 먼저 읽었고, 린아엄마가 읽었고, 린아와 함께 책을 읽습니다. 린아는 각 그림마다 있는 노랗고 동그란 달을 특히 좋아하네요. 달만 보면 손가락으로 가리킵니다. 아직은 책을 보다가 덮어버리기 일쑤지만, 점점 책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오리들도 기쁨의 노래를 부르고 있죠? 아기 오리들이 귀여워요. 엄마 오리의 궁둥이도 귀엽구요. ^^



위의 문장이 참 마음에 와닿네요. 모든 아이들이 참 이쁘지만, 세상 누구보다도 부모에겐 자신의 아이가 이쁘고 사랑스러울 겁니다.

린아야. 지금껀 어떤 이야기나 노래에서도, 아주 오랜 옛날 이야기에서도, 린아처럼 어여쁜 아이는 나온 적이 없었단다. 앞으로도 영원히, 린아처럼 어여쁜 아이는 이 세상에 없을 거야. 사랑한다.



댓글 6개:

  1. 동화 리뷰써보신적 없으시다고 고민하시더니 너무 잘 쓰셨네요.

    아주 이쁜 동화인데요...우리 하랑이에게도 읽혀야겠어요 ^^

    답글삭제
  2. @하랑사랑 - 2009/11/24 05:50
    글도 자주 써야 느는데,

    요새 미투데이 150자에만 빠져살다 보니

    안그래도 없는 글 실력이 완전 저질까지 떨어졌어요.. ㅠㅠ



    마감일에 맞춰 간당간당하게 작성한 리뷰 랍니다. ^^

    답글삭제
  3. "너처럼 어여쁜 아이는 이 세상에 없을꺼야..."

    그림책 리뷰 잘 봤습니다...^^

    답글삭제
  4. 이책.. 그림책 이었군요. 나중에 저도 한번 봐야 겠습니다.

    제가더 보고 싶군요..ㅎ

    답글삭제
  5. @유령아빠 - 2009/11/24 11:51
    아이에게 중요한 자존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그림들도 포근하니 좋구요~

    답글삭제
  6. @드자이너김군 - 2009/11/24 14:16
    우리아이가 최고! 당연 최고!이죠. ^^

    참고로 우리아빠가 최고야 란 책도 있는데 요것도 괜찮아요.

    린아는 좋아하더라구요.

    답글삭제